자원봉사 상해보험

자원봉사 상해보험이란?

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활동 중 입을 수 있는 위험에 대해 경제적 담보를 제공,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원봉사활동을 보장·장려하여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한 경제적, 심리적 불안 해소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보상적용 조건

자원봉사상해보험 적용범위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동안이며, 아래의 경우에 해당됩니다.

1.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중인 상황 2. 자원봉사활동 시작 전 또는 종료 후에 활동장소에 있는 상황 3.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활동장소와 주소지까지 통상적인 경로로 이동중인 상황

보장적용 대상자

1365자원봉사포털 회원가입 및 보험가입 동의가 되어 있는 자원봉사자

보장내용

봉사자의 신체적 상해가 발생한 경우

봉사자가 다른 사람의 신체 또는 재산에 손해를 입힌 경우

기타 자원봉사 상해보험 약관에 해당되는 경우 등

보상절차

STEP 1.

사고발생 시 사고내용 통보

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센터에게 사고내용을 통보

자원봉사센터 보험적용 여부확인 후, 사고 상황 및 통보처리 절차 및 준비서류 안내

STEP 2.

청구관련 서류 제출

자원봉사자는 치료종료 후 청구관련 서류를 자원봉사센터로 제출

사고경위서, 진단서, 치료비 영수증, 약제비 영수증, 신분증, 통장사본 등

STEP 3.

보험사 청구

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대리하여 보험사에 청구

STEP 4.

보상완료

서류에 이상이 없을 경우 약관에 따라 보험사에서 자원봉사자에게 보상

* 사고 및 피해 상황에 따라 보상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상황은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